[산청소식] 산청군, 생비량면 폐기물처리주민협의회, 성금 기탁
[산청=뉴시스] 폐기물처리주민협 성금 기탁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생비량면은 생비량면 폐기물주민협의회(회장 박영규)가 취약 계층을 위해 성금 150만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영규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 돕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조만선 면장은 “기탁 받은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 독거 노인 등에 잘 전달하겠다”며 “이웃 사랑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지도·점검
경남 산청군은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과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청 공무원, 산청 경찰서 교통 담당 등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진행됐으며, 신고 운행 여부, 보험 가입 여부, 안전 교육 이수 여부, 어린이 안전장치 작동 여부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이뤄졌다.
산청군은 이번 합동 점검 결과에 따른 위법·부당 등 주요 사항에 대해 행정 처분할 방침이다.
또 경미한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 조치 등 행정 지도를 취하고 추후 개선 여부도 확인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안전사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통학 버스 동승 보호자 탑승’이 의무화 되는 등 도로교통법에 대한 점검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며 “지속적인 어린이 통학 버스 합동 지도·점검을 통해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