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동심의 세계, 꿈꾸는 놀이터' 특별전 개막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조명래 경남 창원시 제2부시장이 1일 창원시립마산박물관에서 열린 '동심의 세계_꿈꾸는 놀이터' 특별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5.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식전행사로 대형 발광다이오드(LED)를 통해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인 이이남 작가의 '박물관-다시 태어나는 빛' 미디어아트 작품을 공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느티나무지역아동센터와 성원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참석한 많은 어린이들이 경남도교육청에서 제작한 전통·전래놀이 체험물을 어린이날 선물로 받았다.
첫 공개된 전래놀이 체험 전시장을 둘러본 참석자들은 어린시절 즐겨했던 놀이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며 어린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동심의 세계_꿈꾸는 놀이터 특별전은 오는 2일부터 9월3일까지 창원시립마산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조명래 경남 창원시 제2부시장이 1일 창원시립마산박물관에서 열린 '동심의 세계_꿈꾸는 놀이터' 특별전시회 개막식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3.05.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조 부시장은 "소파 방정환 선생님이 만든 어린이날의 의미를 제대로 알고, 건전한 어린이 놀이문화를 조성해 우리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해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