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합천소식] 합천군, 제6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 등

등록 2023.05.02 15:57: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6기 합천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긴급복지사업 지원 적정성 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새로이 위촉된 대표협의체 위원은 민·관의 사회 보장 분야 각 기관, 단체 대표 19명으로 민간위원장에는 합천군체육회 유달형 회장이 선출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관내 다양한 복지 현안을 발굴하고 사회 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사회보장급여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가져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임)는 2일 종합사회복지관 지하 1층 경로 식당에서 저소득 가정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부자 가정, 장애인, 독거 노인 등 스스로 반찬을 만들기 어려운 120세대를 대상으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사랑을 가득 담은 밑반찬 7종을 만들어 전달했다.

한편 여성단체회원들은 직접 만든 밑반찬을 17개 읍·면의 대상자들에게 전달하면서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지역사회 돌봄을 몸소 실천했다.

◇ 합천군, 2023년 군민안전보험 확대 시행

경남 합천군은 군민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입은 경우 재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전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일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합천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등록된 외국인이면 자동 가입되며, 가입 기간은 지난 1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1년간 합천군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 사고를 당한 경우에도 타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가입한 보장 항목은 ▲폭발·화재·붕괴사고 ▲가스사고 ▲대중교통이용사고 ▲익사사고 ▲스쿨존 및 실버존 부상치료비(1급~10급) ▲농기계사고 ▲강력범죄사고 ▲뺑소니·무보험차 사고 ▲개물림사고 ▲의사상자 지원 등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재난 사망 ▲실버존 교통사고 부상치료 ▲화상수술비 ▲온열질환 진단비 등 4개 항목을 추가했고, 스쿨존 부상등급도 당초 5급에서 10급으로 확대해 군민안전보험의 내실화 및 운영효율 제고에 집중했다.

한편 보장항목에 해당되는 사고를 입은 군민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NH농협손해보험에 보상금을 청구하면 심사를 거쳐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 쌍책면, 가정의 달을 맞아 쌍책면민 건강걷기대회

경남 합천군 쌍책면 체육회는 2일 합천박물관 주차장에서 쌍책면민 건강걷기대회룰 했다.

쌍책면 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주민 250여명이 참가했으며, 합천군 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의 신나는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합천박물관 주차장에서 출발해 황강 뚝방길, 상포마을을 반환점으로 박물관 주차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했다. 참여한 주민들은 따뜻한 봄날씨를 만끽하며 건강증진의 시간을 가졌다.

◇ 합천군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 재개관

 경남 합천군은 합천시네마 운영을 영화 관련 전문경영업체인 무비워크합천(주)에 위탁해 오는 19일부터 재개관 한다고 2일 밝혔다.

합천시네마는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갖춘 민간 업체에 위탁 운영해 비용 및 예산 절감과 능률성을 제고하고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월 16일부터 임시 휴관 해왔다. 오는 19일 그동안 내부 리모델링을 거쳐 새롭게 단장한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군에 따르면 재 개관을 앞두고 내부리모델링과 환경 정비 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수탁 업체에서는 그동안 합천시네마의 정상 운영을 기다려준 관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개관 기념 이벤트로 어린이와 청소년, 어른들을 위한 영화를 골고루 편성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무료로 상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