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산청엑스포조직위-무학그룹, 엑스포 후원 업무협약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16일 군수 집무실에서 무학그룹(회장 최재호)과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지역제품 애용 및 상호발전을 위한 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화 공동위원장과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엑스포 성공에 ‘좋은데이’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120만명의 관람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 400만병에 홍보 보조라벨을 부착하여 산청엑스포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리게 되고, 계열사인 ㈜지리산산청샘물은 조직위와 3000만원 상당의 입장권 구매 약정을 통해 공식후원사 명칭 사용, 엠블럼 및 슬로건 등을 홍보 마케팅 프로모션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산청엑스포조직위, 팸투어 시행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16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경남 18개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팸투어를 시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팸투어는 산청엑스포 주행사장인 동의보감촌을 하반기 현장체험학습 최적의 장소로 어필하고 엑스포 홍보 및 학생단체 관람객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는 한의학 박물관 관람을 시작으로 동의전 기체험, 출렁다리, 허준순례길, 한방테마공원 등 동의보감촌 주요 시설 투어와 공진단 만들기, 한방족욕체험 등을 통해 한의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한방체험으로 진행됐다.
◇산청엑스포조직위, 한국한의약진흥원 전문가 초청 자문회의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지난 16일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 다목적실에서 전시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엑스포의 전시연출 관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 백유상 한국한의약진흥원 기획협력실장 등 한의약 전문가, 전시분야 대행사, 조직위 직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환담, 대행사의 세계전통의약관 전시연출(안) 보고 및 전문가 자문회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 1월 엑스포의 차별화된 전시연출 컨텐츠 개발을 위한 두차례에 걸쳐 이뤄진 전시분야 전문가 자문회의에 이어 다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 전통의약을 소개하고 항노화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공간인 세계전통의약관과 전통의약으로 구성된 체험 특화 공간인 항노화힐링관의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 실효성 높은 전시연출 방안 등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조직위는 이번 자문회의에서 제안된 의견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를 반영하여 세계전통의약관 전시연출 실시설계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