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지발협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등
[진주=뉴시스]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3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30일까지 전국 11개 지역과 동시에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2023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4회째로 진행되는 ‘2023 전국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행사는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출퇴근길 자전거 이용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진행하는 ‘탄소중립 실천 행동 캠페인’이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 앱에서 ‘에코바이크’를 내려받고, 자전거를 탈 때 앱을 실행하면 된다.
앱을 통해 자신의 자전거 주행거리와 더불어 총에너지 감소량,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량 등 탄소중립 실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출퇴근 횟수와 주행거리(포인트) 적립을 기준으로 우수 참여자에게 혜택을 부여하게 된다.
참여자들은 앱을 통해 본인의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진주시는 ‘2022 전국 자전거 챌린저 대회’에서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진주=뉴시스]진주교육지원청, 청렴퀴즈왕 시상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교육지원청, 온라인 청렴퀴즈 대회
진주교육지원청은 7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3. 청렴 퀴즈 왕 선발 대회’를 열고 모든 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이날 청렴 퀴즈 대회는 모든 직원이 참여해 평소 생각하던 생활 속 청렴이나 진주교육지원청 관련 청렴 퀴즈를 풀면서 공직자가 갖춰서 할 기본 청렴 인식을 한 번 더 상기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기존의 단순 선착순이나 답안 제출식 방식이 아닌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전 직원이 실시간으로 정답을 제출하고 실시간 순위도 확인 하는 등의 방법으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