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자연보호 진주시협의회, 사무국 이전 개소 등
[진주=뉴시스]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 사무국 이전 개소 및 현판 제막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자연보호연맹 경남 진주시협의회(회장 심명환)는 16일 사무국 이전 개소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새로 이전한 사무국은 천전동 칠암현장민원실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존 사무국이 진주시 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 부지에 포함됨에 따라 이전이 확정됐다.
이날 개소식은 조규일 진주시장과 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 도 협의회장, 시 협의회 임원진, 읍·면·동 협의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는 1979년 만들어진 단체로 자연생태 보전 및 복원 활동, 환경정화 활동과 위원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하고 있다.
진주시협의회는 매년 개최하는 진주시장기 자연보호경진대회는 기후변화, 환경문제의 해결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는 인식을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진주시 상봉동 자율방재단, 관내 어르신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진주시 상봉동 지역자율방재단은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상봉동 지역자율방재단원과 공무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실제 위급상황 시뮬레이션을 하면서 진행됐다.
일상생활 속에서 응급환자 발생시를 대비해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적용한 CPR, 기도 폐색 시 복부 밀어올리기 등 위급한 상황에서 적절한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교육을 진행한 지역자율방재단원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쓰러진 가족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목숨을 구한 사례를 소개하자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로부터 박수를 받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