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상근 고성군수, 국회 방문 현안 사업 건의

등록 2023.07.01 05:39:5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정점식 국회의원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만나 지역 현안 논의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오른쪽)는 지난달 30일 국회를 방문, 정점식 국회의원(통양·고성, 국민의힘, 왼쪽)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3.07.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오른쪽)는 지난달 30일 국회를 방문, 정점식 국회의원(통양·고성, 국민의힘, 왼쪽)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3.07.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는 지난달 30일 국회를 방문, 정점식 국회의원(통양·고성, 국민의힘)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현안 사업 정부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이상근 고성군수와 정점식 국회의원은 국회의원 회관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이번 자리는 고성군에서 2024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지난 5월 18일과 6월 16일 정점식 국회의원실을 방문한 후 국토교통부 소관 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의원실의 노력으로 마련됐다.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은 인구소멸지역인 고성군의 인구 유입과 청년층의 타 지역 유출을 방지하고, 양촌·용정일반산업단지 조성 후 2000명 이상의 신규 근로자 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부족한 주거지를 확충하기 위한 사업으로 6월 29일 경남도를 통해 공모를 신청했다.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SK오션플랜트(주)에서 조성하는 산업단지의 주 진입도로인 국도 77호선 굴곡 선형을 개량하는 사업으로,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대형차량의 통행량이 늘어나게 돼 주민 안전을 챙기고자 지난 4월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

또한, 안정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국도 33호선 시점 연장과 고성읍 신월리 신월IC에서 율대리 율대사거리까지 1.8km 도로 신설을 건의했다.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는 지난달 30일 국회를 방문, 정점식 국회의원(통양·고성, 국민의힘)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가운데)에게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사진은 이상근 군수(오른쪽)가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3.07.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이상근 경남 고성군수는 지난달 30일 국회를 방문, 정점식 국회의원(통양·고성, 국민의힘)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가운데)에게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공사 등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사진은 이상근 군수(오른쪽)가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제공).2023.07.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상근 군수는 “지방소멸지역 해소와 조선업 활성화를 위해 양촌·용정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과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지역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고성군 발전을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비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의원으로서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했다.

원희룡 장관은 “인구감소지역인 고성군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현안 해결에 필요한 사업비 등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