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모집 등
[진주=뉴시스] 진주소방서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소방서는 오는 11일까지 안전한 진주시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신임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1일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소방관서 업무를 보조하는 조직이다. 화재, 구조, 구급 및 재난 발생 시 소방현장 활동을 보조하고 화재예방순찰, 소방안전 캠페인 등 지원활동을 수행한다.
의용소방대원 혜택으로는 ▲우수대원표창 및 대학생 본인 및 자녀장학금 지급 ▲민방위대 편성 면제 ▲각종 소방관련 자격증 취득기회부여 ▲장기재직 퇴임 의용소방대원 공로패 수여 등이 있다.
지원 자격은 진주시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으로 신체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하며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사람이다.
신청접수는 진주소방서 구조대 및 119안전센터(지역대)를 통해 접수를 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및 면접십사와 2차 사전교육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 미생물 응용기술 이전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마이셀에 ‘식품원료 바이오매스 생산용 미생물 1종 응용기술 개발에 필요한 원천자료 및 기술’을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이 ㈜마이셀에 이전한 기술은 미생물 배양으로 단백질 식품원료를 생산할 수 있는 식용곰팡이 균주와 분석 정보에 관한 노하우이다.
기술을 이전받은 ㈜마이셀은 버섯 균사체를 이용해서 식품, 패션 등 여러 산업에서 사용될 수 있는 소재를 만드는 화이트 바이오 분야 새싹기업(스타트업)으로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며 사업 다각화를 추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