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군, 여행사와 ‘소셜트립 IN 함양’ 협약체결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8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셜트립 전문 여행사인 ㈜플래닛주민센터(이하 ‘운영사’)와 ‘소셜트립 IN 함양’(이하 ‘소셜트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와 ㈜플래닛주민센터 박찬우 대표를 비롯해 소셜트립 5기 참가 외국인 청년 20명이 함께했다.
소셜트립은 지역 문화 체험과 사회적 활동(봉사활동)을 결합한, 단순히 유명 관광지를 다녀가는 것을 넘어 지역을 체험하고 그에 녹아드는 ESG 여행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은 함양의 우수한 지역자원을 활용한 소셜트립 여행을 통해 생활인구 확대 등 상호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소셜트립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내 유휴시설 활성화에 공동 노력 ▲프로그램 개발·운영·홍보 ▲사회관계망을 활용한 홍보 ▲참가자 편의사항 지원 ▲유관기관 안내·협조 및 홍보 지원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함양군, 제8회 지리산함양 백전오미자축제 16일 개막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백전면사무소 앞 다목적광장에서 ‘제8회 지리산함양 백전오미자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리산함양 백전오미자작목반(회장 양경모)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백전 가을오색산책(흥겨운 산책, 오색건강, 붉은빛 추억)’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미자 생과·절임 판매, 농·특산물 판매, 오미자 제품 시식·시음, 산촌 먹거리장터, 각종 공연 등 20여개의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열린다.
일반적으로 오미자는 피로회복, 간 기능 개선, 기침, 만성기관지염, 당뇨, 치매 건망증 등 뇌질환예방과 치료, 눈 건강, 스트레스해소, 집중력향상 혈관계질환 등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좋은 맞춤형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중에서도 백전 오미자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백두대간 고랭지 청정지역에서 생산되어 그 맛과 효능이 더욱 풍부하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오미자를 시중보다 10% 싼 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산촌 먹거리 장터, 오미자 떡 및 오미자 막걸리 시식·시음행사 ,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 함양산삼축제와 함께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세요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함양산삼축제의 가족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아내사랑 요리체험’ 행사가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한국여성농업인함양군연합회(회장 여정숙)의 주관으로 산삼축제 기간인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하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산삼축제를 방문한 부부 또는 연인들을 대상으로 남편(남자친구)이 아내(여자친구)를 위해 부침개를 만들고, 만든 부침개를 함께 나눠먹는 무료 먹거리 체험행사로 사랑하는 가족과 추억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