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하동=뉴시스]하동군청 전경.
[하동=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하동군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교육은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하충구 강사를 초빙해 ‘국민을 웃게 하는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적극행정이란 ▲내가 경험한 소극행정 사례 ▲성공한 공직자의 적극행정 ▲적극행정 왜 어려워하는가? 등 평소 직원들이 궁금해하는 적극행정 실무중심의 내용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하충구 강사는 국방부 근무 시절 직접 경험한 소극행정과 적극행정의 사례를 이야기하며 “적극행정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작은 것에서부터의 실천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날 교육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의 필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됐다”며 “군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군민의 삶에 힘이 되는 적극행정 시책을 발굴하고 직원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