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위기 대응 설문조사 용역 착수보고회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보전 연구회(회장 배윤주)'는 16일 통영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환경 분야의 여러 단체들과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 인식조사' 설문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통영시의회 제공).2023.10.1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착수보고회는 통영시 환경과, 재단법인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RCE),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홀가분 연구소가 참석한 가운데, 기후위기 대응과 관련하여 시민들의 인식파악을 위해 설문조사의 주제 및 방향성 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타 기관의 설문조사 샘플, 통영시에서 추진 중인 관련 정책 등의 정보를 공유 했으며, 설문대상과 설문항목 등을 논의하여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정책들이 제안될 수 있도록 했다.
의원연구단체 배윤주 회장은 “기후위기 극복은 정책 추진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과제로,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설문조사용역은 오는 11월 초까지 설문조사 실시 및 완료 후 분석검토가 마무리될 예정이며, 11월 말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 대응 해양생태계 보전 연구회'는 회장 배윤주 의원을 비롯한 간사 김혜경, 의원 정광호, 최미선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