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거창군, 2023년 조림지가꾸기 사업 완료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풀베기 1400ha, 덩굴제거 240ha로 총 1640ha에 28억 4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3년 조림지 가꾸기 사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조림지 가꾸기 사업은 조림목의 생육초기 햇빛, 수분, 영양분을 두고 경쟁하는 잡관목, 잡초, 덩굴류를 제거하는 사업으로 6월부터 9월 중순까지 적기에 실행하지 않으면 조림지 활착에 큰 영향을 준다.
올해는 특히 강우일수와 강우량이 많아 조림지 내 잡초목의 생육이 활발해 풀베기사업을 조기에 발주하고 10월 초까지 사업을 시행했으며, 덩굴 제거사업은 시기를 조절해 풀베기 작업 즉시 덩굴을 제거하는 등 세력 약화를 통한 사업효과를 극대화했다.
군은 향우 2~3년간 연속·반복적으로 조림지 가꾸기 사업을 추진해 효과적인 잡초 및 덩굴류 제거로 조림목의 생육환경을 개선해 산림자원 순환경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거창군, 제9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최근 거창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당’ 가을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을운동회는 구인모 군수, 김향란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16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종사자 등 400여명은 다양한 게임과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우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릴레이 계주, 바구니 공 넣기, 탑 쌓기 등이 진행됐으며 아동들은 센터별로 팀을 이뤄 열띤 경쟁을 펼쳤다.
특히 아동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팀을 격려하며 결과에 상관없이 박수를 보내는 등 모두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 농협 거창군지부, 남거창농협 임직원 및 농가주부모임 회원과 수확기 사과수확 일손돕기
[거창=뉴시스] 농협 거창군지부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농협 경남 거창군지부(지부장 이태용)는 최근 남거창농협(조합장 허원길) 임직원 및 남거창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민남숙) 회원과 함께 거창군 남하면 둔마마을 제모씨 농장을 찾아 사과 수확 및 농경지 주변 농업폐기물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수확기 범농협 및 농업관련단체의 농촌일손돕기에는 농협거창군지부 이태용 지부장, 남거창농협 허원길 조합장 및 임직원 과 남거창농협 농가주부모임 전민자 감사와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확기 영농철을 맞아 농촌 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사과 수확 및 APC 출하를 위한 상차 작업을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한편 거창군지부는 본격적인 농산물 수확기를 맞아 무엇보다 일손이 귀한 요즘 남거창농협 임직원 및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함께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