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진대회는 농산물 가공·창업을 통해 지역농산물 가공산업 활성화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열렸으며, 거창군은 다양한 제품 개발과 농외소득 향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창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2016년 농업기술센터 부지 내에 설치돼 음료, 분말, 제과제빵, 반찬 4개 가공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150여 개 농가가 80여 종의 제품을 연간 400회 이상 생산해 지난해 4억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개발품인 사과퓨레는 인구증가 시책의 일환으로 영유아 이유식으로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 농업인에게 도움을 주고 인구증가에도 기여하고 있다.
◇거창군장학회, 고3 수험생에게 수능 응원꾸러미 전달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재)거창군장학회(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 1일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고자 지역 내 8개 고교를 방문해 700명에게 수능 응원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름가량 앞두고, 막바지 시험 준비에 열중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이루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으며, 수능 응원꾸러미는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라는 부제 아래 합격 엿, 포크과자, 브라우니, 초코바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거창군장학회에서 준비한 수능 응원꾸러미는거창의 고3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지역 제과점과 함께 제작했다.
◇거창군, 산불방지 대책본부 본격 가동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최근 지구온난화 등 각종 기후 변화로 산불이 연중화·대형화됨에 따라 가을철부터 봄철까지 공백 없는 산불대응태세를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산불발생의 원인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입산자 실화를 막기 위해 등산로 폐쇄구간 104.3km, 입산통제구역 21.677ha를 지정·고시했으며, ▲산불무인감시카메라 8대 ▲산불감시초소 11개소 ▲산불전문예방진화대 60명 ▲순찰·초소 감시원 140명을 산불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해 산불예방과 조기 진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거창·합천·의령 3개 군에 걸쳐 임차헬기 1대를 배치·운영하고, 자체 ‘무인기(드론) 대응팀’을 구성해 ‘열화상 무인기(드론)’를 활용한 주야간 빈틈없는 감시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거창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접수
[거창=뉴시스] 거창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소방서(서장 김진옥)는 오는 17일까지 화재 예방을 주제로 한 ‘2023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의 신청을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경상남도 소방본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교육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의 화재 예방 공감대 형성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거창 내 초등학교 재학생이며, 화재 예방의 필요성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 손 그림 포스터(4절 크기)를 시간 내 그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제출된 작품은 경상남도 소방본부로 옮겨져 심사를 거친 후 최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전국대회로 출품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