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 사관학교 2기 개강 등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 사관학교 2기'를 개강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시 필요한 기초 세무, 상권 분석, 상가임대차보호법 ▲업체 운영을 위한 노무·법률·손익 관리 ▲사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트렌드, 온라인마케팅 이론 및 실습 ▲기타 경영위기관리 및 금융 등 종합 맞춤형 교육을 4주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BNK경남은행 창원 본점과 BNK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 울산센터(성남동지점 3층)에서 각각 진행한다.
BNK경남은행은 수료자에게 최대 1.0%p의 대출금리를 우대(상품별 차등)하고, 향후 전문 컨설팅 신청 시 우선 기회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 경남센터(055-801-0859/0861) 또는 BNK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 울산센터(052-704-4025/4026)로 문의하면 된다.
◇창원상의, 공공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창원상공회의소는 창원시와 함께 8일 상의 2층 대회의실에서 창원지역 중소기업 공공조달 전자입찰 담당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공공전자입찰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강현구 케이비드㈜ 비드사업부 입찰교육 팀장이 강사로 나서 ▲입찰의 준비 및 입찰공고 ▲용어의 해석·복수예가방식 이해 ▲투찰금액 산정방식 및 산정율 분석 ▲적격심사 이해, 기업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서비스 이용방법 등을 설명했다.
창원상의는 빠르게 변하는 공공조달 전자입찰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기업맞춤형 입찰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changwon.bidpage.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