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녕소식]군, 챗GPT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등

등록 2023.11.21 13:38: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챗GPT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개강식을 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챗GPT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개강식을 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오는 12월8일까지 창녕군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창녕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 15명을 대상으로 챗GPT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요즘 주목받는 인공지능(AI)의 급속한 발전과 지식의 축적·관리·활용의 새로운 국면에 대비하기 위해 정보화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온라인 마케팅 컨설턴트를 초빙해 주 2회, 총 24시간 운영된다.

군은 상반기에 창녕군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트스토어 교육과 연계해 챗GPT를 활용한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블로그 글쓰기 등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시점에서 농업인의 경영, 마케팅 능력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챗GPT 활용으로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 할 방침이다.


◇노단이정수장, 유독물질 누출에 따른 모의훈련
수도과 직원들이 노단이 정수장에서 유독물질 누출에 따른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도과 직원들이 노단이 정수장에서 유독물질
 누출에 따른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창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은 노단이정수장에서 정수장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유독물질(차아염소산나트륨) 누출을 가정한 위기 상황 대응 모의훈련으로 진행됐다. 수돗물 수질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유사시 정수장 근무자가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위해 실제 상황처럼 실시됐다.

군은 정수장에서 유독물질 누출 등 비상 상황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위기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서는 평소 실제와 유사한 훈련이 필요함에 따라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


◇교하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했다. (사진=창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했다. (사진=창녕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은 지난 20일 2023년 창녕군 교하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성과공유회는 올 한해 주민들이 만든 공예작품 등을 전시하면서 주민공모사업 결과물을 소개하고, 참여 주민 간 소통과 격려의 자리가 됐다.

올해 창녕군 교하지구 주민공모사업에는 너도나도 공예작가(공예작품 제작), 힐링교하가꾸미(원예 치유 활동), 교하공감(제로웨이스트 운동 확산), 프로젝트 교하(공연문화 활동) 등 총 4개 팀이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