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함양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평생학습도시 지정 준비 및 향후 평생학습 방향 심의를 위한‘2023년 함양군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의는 함양군 평생학습 관련 부서 부서장과 관계기관 및 평생교육 전문가 등 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인 진병영 군수가 직접 회의를 주재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2024년 평생학습 운영계획 ▲평생학습도시 공모 추진계획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정계획 ▲의회결의문 채택 건의 등이었으며 특히, 2024년 함양군이 평생학습도시 선정 방안 등에 대해 심의하고 유관기관에서는 적극 협조할 것을 결의했다.
함양군 평생교육협의회는 평생교육법 제14조, 함양군 평생교육 진흥조례 제5조에 따라 평생교육의 실시와 관련되는 사업간 조정 및 유관기관 간 협력 증진을 위해 구성된 협의·조정 기구이며, 협의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발굴· 운영을 위해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했다.
◇ 함양 어린이극단 심마니, 푸른하늘 은하수 동요 뮤지컬 공연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최근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극단 심마니(함양 연극협회 산하 단체)의 2023년 정기 공연인 동요 뮤지컬 ‘푸른하늘 은하수’를 공연 했다고 4일 밝혔다.
(사)한국연극협회 함양군지부(지부장 이점수)에서 주관한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인 아동극 공연으로 폐교 위기에 처한 함양의 작은 초등학교에서 학교를 살리기 위해 전국 동요대회를 준비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동요 뮤지컬이다.
지역 문화활력이라는 목적에 맞게 함양 관내 다양한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18명이 배우로 참여하여 여름부터 매일 밤늦게까지 연습하며 공연을 준비했다.
총 4회 공연으로 개막공연 500여명의 아동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끌어내며, 함양군 문화예술의 활력을 불어넣는 데 큰 공헌을 했다.
◇ 함양군보건소, ‘촉촉한 일상, 천연가습기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최근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4개소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정화 식물 ‘아이비’를 활용하여 천연가습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비는 탁월한 실내 공기정화 능력과 함께 겨울철 건조한 환경에서 아토피나 천식을 앓는 어린이들에게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일상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겨울철이면 건조한 환경에 심해지는 아토피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피부 보습을 유지하는 방법 등 아토피 예방교육과 다양한 건강 실천 방법 그리고 직접 천연가습기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