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산청군,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2024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유형별로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위한 공익활동형 11개 사업 1330명, 만 65세 이상(일부유형 만 60세 이상)이 참여 가능한 사회서비스형 9개 사업 190명, 만 60세 이상을 위한 시장형 5개 사업 60명이다.
공익활동 참여자는 1일 3시간 이내로 월 30시간 이상을 활동하면 월 활동비 29만원을 받게 된다.
모집기간은 11일부터 15일이며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 노인일자리여기(www.seniorro.or.kr)에서 신청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수급자, 정부 부처·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7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산청군여성단체협의회 임원 및 회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워크숍은 김종경 강사의 ‘탄소중립 사회 만들기’ 강연을 시작으로 한방·전통 체험 등을 진행해 회원 간 소통하고 화합을 다졌다.
한편 1985년 설립된 산청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산청군 여성을 대표하는 11개 여성단체협의체로 여성의 사회참여와 위상을 높이고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산청군, 제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지난 7일 산청군청 군정 회의실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사용자 위원과 근로자 위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의는 ‘2023년 산청군 위험성평가’와 ‘2023년 하반기 작업환경측정 결과 보고’건이 심의·의결됐으며, 산청군이 시행하는 수행사업장에서 발생 가능한 산업재해 예방 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한편 ‘위험성평가’는 사업장의 유해·위험 요인을 찾아 부상과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성 크기를 추정·결정하고 감소대책을 수립·이행해 잠재적인 위험성을 제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작업환경측정은 유해인자로부터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