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제주도 수학여행 지원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합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기특한 수학여행 운영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학교 밖 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기특한 수학여행을 운영했다.
‘기특한 수학여행’은 기막히고 특별한 수학여행이라는 주제로 학업 중단 이후 수학여행을 경험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해소하고 또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제주도 관광명소를 탐방하면서 자연을 느끼고 긍정적인 사회경험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 청소년은 “친구들과 같이 제주도 수학여행을 와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밝혔다.
문동구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수학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지원, 대입지원, 자립지원, 문화체험 및 자기계발프로그램, 건강검진지원,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전화(☏ 055-930-3908~9) 또는 방문 접수 후 이용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