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배영일 창업보육센터장, 경남중기청장상 수상 등
[진주=뉴시스]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배영일 창업보육센터장.(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은 배영일 창업보육센터장이 양산시 미래디자인융합센터에서 개최된 ‘2023 우수창업기업 및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영일 창업보육센터장은 경남지역 창업생태계 조성 및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지원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기업육성을 통한 지역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와 창업 활성화에 공헌한 실적을 인정받아 이날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는 이학박사로 오랜 기간 창업 관련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온 그린바이오 분야 창업 전문가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의 안정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인적·물적 인프라를 통한 다양한 지원과 창업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하는 등 다방면으로 헌신해왔다.
[진주=뉴시스] 진주시 충무공동 광장.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시체육회, 2년 연속 해달맞이 생활체육교실 우수개소 선정
진주시체육회는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해달맞이 생활체육교실' 우수개소(장려상)로 충무공 광장이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진주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 '2023년 해달맞이 생활체육교실'은 신평광장, 하대광장, 금산광장, 충무공 광장 등 4개 광장에 2만여 명의 시민이 참가해 시민들의 활동적인 여가생활과 행복충전에 도움을 주고있다.
한편 전국 164곳 '2023년 해달맞이 생활체육교실' 중 우수개소로 10곳이 선정됐으며 진주시는 2022년 최우수 개소 선정 이후 2년 연속으로 우수개소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