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공군교육사령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등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공군교육사령부는 지난 11일 교육사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불우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공군교육사령부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공군교육사령부는 경남 진주 교육사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교육사 교육훈련부(학교교육처)와 계획부(운영계획처)의 주관으로 배움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계획됐다.이날 장병 및 군무원 25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민·군 간의 화합을 이어나갔다.
교육사 교육훈련부는 이번 봉사활동에 앞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자선바자회를 실시했며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지역사회 기부금으로 승화시켰다.
이를 통해 산청군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10개의 가정에 연탄 1100장을 직접 전달해 지역 사랑을 실천했으며, 어려운 이웃의 생활개선과 지역주민 간의 유대를 강화했다.
한편 교육사는 지난해 12월에 진주시와 사천시 등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활동을 진행했으며 그 밖에도 위문 활동 및 일손 지원 등 다양한 대민 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지역 미래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한국남동발전은 경남 진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강호선 한국남동발전 동반상생처장, 이원희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박은덕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드림키움 장학사업’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019년부터 6년째 진주 관내 취약계층 중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 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KOEN 드림키움 장학사업은 남동발전의 미래인재 육성사업인 ‘KOEN Edu Together(코엔 에듀 투게더)'’의 일환으로, 본사가 위치한 진주지역 중학생 중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모범적이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23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는 교육기부형 사회공헌사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