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김진부 도의회 의장, 노인요양시설 설 위문 등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29일 진주시 소재 노인요양시설 3곳을 차례로 방문해 설 명절 위문품을 전달하고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 의장은 "명절이 되면 소외계층일수록 더 외로워진다.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입소하신 어르신 모두가 따듯한 설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요양원 종사자들과 요양보호사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진부 의장은 매년 명절을 앞두고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지금 나에게 필요한 마음여행’ 누리집 오픈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도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가 관리를 위해 '지금 나에게 필요한 마음여행' 누리집(http://mindtrip.gnmhc.or.kr/main/main.php)을 신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음여행 누리집은 도민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뮤직테라피 ▲그림일기(오늘 어때?) ▲안정화 기법 ▲명상 ▲마음건강레시피 ▲스트레칭 ▲행운의 메시지(포춘 쿠키) ▲경남 내 힐링 장소 소개 ▲마음건강 상담기관 안내 등 9가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www.gnmhc.or.kr) 접속을 통해 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정신건강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센터는 "어플이나 프로그램 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스마트폰, PC, 태플릿 등을 통해 누리집(홈페이지)을 이용하는 누구나 자신에게 필요한 자가관리 콘텐츠를 활용하여 자발적으로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