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경남 동부권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경남도 등 9개 지원기관 발표·기관별 1대1 현장 상담부스 운영
[양산=뉴시스] 양산시가 경남도 권역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양산시 제공) 2024.02.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경남중소벤처기업청과 합동으로 관내 기업체 임직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도 권역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설명회는 경남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등 다수의 기업지원 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정책 방향과 자금지원, 국내외 판로지원, R&D 기술지원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관별 기업지원 책자와 홍보자료 등이 제공됐다. 각 기관은 별도의 1대1 현장 상담데스크를 마련해 기업별 맞춤 전문 상담도 병행했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 확대 적용 시행에 따라 양산고용노동지청에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이행사항 등을 안내해 중소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응 방안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 이날 배포된 양산시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책자는 양산시 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yangsan.go.kr/biz)에 게시돼 있다. 각 사업의 시행 시기에 따라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세부사업 계획이 공고될 예정이다.
양산시는 기업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는 맞춤형 지원시책을 지속해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