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거창군, 예체능 건행(健幸)교실 참여자 모집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주민의 치매 예방을 위한‘예체능 건행교실’(건강하고 행복한 교실)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19일부터 3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예체능 건행교실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생활 속 치매 예방활동 실천을 목적으로 악기연주, 음악, 신체활동 등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실버 라인댄스 △근력운동을 위한 밴드 체조 △기초 난타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존의 상하반기 8회기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평가결과 건강관리에 공백이 크다는 의견과 운영 횟수와 참여 인원 증원 요구를 적극 반영해 올해는 기간과 참여자를 대폭 확대해 운영한다.
만 60세 이상 주민 중 인지선별검사 결과 정상군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인원은 4개 반, 각 20명 내외로 총 80명이다. 접수는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고 선착순 마감된다.
◇ 거창군, 제1회 평생학습실무협의회 개최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1차 거창군 평생학습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평생학습 관련 유관기관의 담당자와 공무원 29명으로 구성된 평생학습실무협의회는 군과 기관의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및 네트워크 강화, 국·도비 공모 사업 공동 추진 등 거창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다.
실무협의회에서는 2024년 평생학습 사업과 경남 DX사업 안내, 지역 내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경남 DX사업은 지역 내 성인학습자 대상으로 재교육 및 재취업 지원과 맞춤형 재직자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구축에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2024년에도 사업이 지속됨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학습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요청하기도 했다.
평생교육실무협의회의 주요성과로는 각 기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 및 주민교육 관련 홍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지를 통합 제작하여 홍보하고 있으며, 관내에 운영되고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과 활동을 거창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 탑재하여 필요로 하는 강좌를 검색할 수 있도록 협업하고 있다.
◇ 거창경찰서, 찾아가는 노인 교통안전 교육
[거창=뉴시스] 거창경찰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경찰서(서장 김민준)에서는 지난 14일 거창군 위천면 황산 2구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교통안전교육에서는 보행자 교통안전 수칙인 무단횡단 금지, ‘서다, 보다, 걷다’(보행3원칙) 및 야간 보행 시 밝은 옷 입기 등 교육하고 이륜차 안전모 및 차량 안전띠 착용 등 교통안전 수칙과 운전면허증 반납제도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최근 거창군 관내에서 무단횡단하던 노인 보행자의 교통사고 사례를 통해 경각심을 부여하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형광조끼 및 야광지팡이를 배부하는 등 교통안전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