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과수화상병 약제 사용 교육 추진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관내 사과·배 농가들을 대상으로 최근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약제 사용 교육을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공급하는 약제는 지난 1월 개최된 2024년 과수화상병 방제약제 선정 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개화 전·개화기 1·2차 총 3회에 걸쳐 방제할 수 있는 약제로 군은 사과·배 82농가에 모두 배부했다.
교육은 과수화상병 예방과 배부된 약제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상병은 세균병으로 전염이 빠르고 치료가 되지않아 식물방역법에 따라 국가검역 병해충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발생 과원은 폐원해야 하고 발생지에서는 24개월 간 화상병에 취약한 작물을 심을 수 없다.
◇ 합천소방서, 2024년 상반기 소방전술 평가
[합천=뉴시스] 합천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소방활동에 필요한 개인별 응용능력을 평가해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상황에서 대원들의 전문적인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시행되며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한다.
평가 항목은 △화재분야(화재대응능력 4인조법) △구조분야(맨홀 인명구조) △구급 분야(심폐소생술 및 기관삽관술, 자동제세동기 사용술)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합천왕후시장번영회, 합천군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시장번영회는 군민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는 등 성금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있다.
한편 합천왕후시장번영회는 2020년부터 소외계층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 상권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