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거창군, 업무 자동화(RPA) 과제 발굴 설명회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 20일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 자동화(RPA) 과제발굴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업무 처리 자동화를 의미하는 RPA는 사람이 하는 정형화된 단순·반복적 업무를 소프트웨어(SW) 로봇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자동화해 처리하는 기술로서 거창군은 작년에 RPA를 도입해 2개 과제를 시범 개발했고 올해부터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KPcnc AI 사업본부의 이보라 책임을 강사로 초빙하여 공공기관 도입·활용 사례, 적정 과제 발굴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한 직원들은 설명회 종료 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개진했으며 해당 아이디어는 심층 분석 및 전문가 컨설팅 등 검토 절차를 거쳐 최종 개발과제로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거창군은 직원 업무편의를 위한 작은 아이디어들을 디지털로 구현할 수 있는 직원편의플랫폼을 자체 구축·운영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실시간 인구수 안내 ▲당직자 현황 및 변경 모집 ▲자동검색 맞춤형 키워드 등록 ▲회의 안내 자동표출 ▲급량비 자동산출 등이 있다.
◇ 거창소방서, 대형공사장 관계기관 합동 현장자문단 운영
[거창=뉴시스] 거창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소방서(서장 김진옥)는 지난 20일 대형공사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현장자문단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거창소방서, 거창군청, 안전보건공단으로 구성된 이번 자문단은 공정률이 80%에 도달하고 연면적이 5000㎡ 이상인 관내 건축공사장의 위험 요인을 사전 제거하고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운영 대상은 거창읍 소재의 복합건축물 공사 현장으로 기관별 특화된 현장 자문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용접·용단 작업 시 안전 수칙 준수 ▲안전교육 및 안전 점검 이행 여부 확인 ▲건설업 유해 위험방지계획서 준수 여부 확인 ▲소화기, 비상경보장치 등 임시소방시설 점검 ▲화재감시자 의무배치 확인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