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어린이집 보조교사 변신 애로사항 청취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이승화 산청군수 어린이집 일일 보조교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이승화 군수가 일일 보조교사로 어린이집을 찾아 유아들과 교감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산청군은 22일 산청읍 산청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집 운영과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또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이 군수는 산청어린이집 영아반과 유아반에서 일일 보조교사로 활동하며 유아들과 소통했으며, 유아들과 각종 놀이체험과 점심 배식을 함께하며 추억을 쌓고 교감했다.
이 군수는 “아이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렇게 예쁜 아이들을 더 많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집에서도 안정적으로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이승화 산청군수 어린이집 일일 보조교사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산청군은 자체사업으로 급·간식비, 차량유지비, 냉·난방비 등을 지원하며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