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산청군, 2024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2024년도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창작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원 분야는 문학, 미술, 사진, 서예, 음악, 무용, 전통예술, 문예일반, 기타 등 9개다.
지원 대상은 사무실 소재지나 대표자의 주소가 지역 내에 있으면서 지역에서 실질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단체나 개인이며, 지원 금액은 10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까지다.
신청은 산청군청 문화체육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등기 접수 또는 읍면사무소 총무담당부서로 하면 된다.
산청군은 심의위원회를 통해 기금 사용 목적, 지원사업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 내 예술단체와 예술가의 문화예술 창작여건 개선을 통해 개인 및 단체가 문화예술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 산청교육지원청, 행복맞이학교 역량강화 연수
[산청=뉴시스] 산청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산청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2024. 행복맞이학교'(산청 도산초, 차황초) 교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행복맞이학교는 행복학교 철학을 공유하고 교직원들의 연구문화를 확산하며 추진과제에 대한 실천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예비 행복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를 말한다.
다른 연수와는 달리 이번 행복맞이학교 연수는 새학년 맞이주간을 이용하여 해당학교 교원, 일반직, 공무직 등 전 교직원이 동참함으로써 참여와 존중의 교육공동체 연수가 되도록 추진했다.
한편 행복학교 이해의 시간으로 진주 수곡초 허복욱 교장을 초청하여 행복학교 철학을 바탕으로 한 행복 맞이학교 운영과 함양 위성초 박은정 교사를 통해 농촌 소규모학교 다모임(학생, 교직원) 운영 활성화 방안을 사례를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