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산청군의회 임시회, 주민조례발언 등 심의·의결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의회(의장 정명순)는 최근 본회의장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95회 임시회를 열고 2024년도 의회 운영에 들어갔다고 26일 밝혔다.
6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안건인 산청군의회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과 군수가 제출한 산청군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 산청군 장애인회관 신축을 위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1건을 심의·의결하고 국공립 신안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의 건 등 3개의 안건을 보고받을 계획이다.
산청군 의회는 2024년의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각종 사업과 주요 시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미흡한 부분은 의견을 제시하여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라고 있다.
김수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크 투어리즘, 최호림 의원 필수농자재 지원, 이영국 의원 공직자의 청렴 등을 주장했다.
◇ 산청소방서, 소방활동용 송수구 활용성 강화대책 추진
[산청=뉴시스] 산청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소방서(서장 윤진희)는 화재 예방 및 화재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활동용 송수구’ 활용성 강화대책을 추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연결송수구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시인성을 향상을 위한 ‘태양광 LED 위치표시등’ 설치와 접근성 향상을 위한 ‘송수구 지도’ 만들기이다.
이를 위해 연결송수구 설치대상을 전수조사하여 시인성·접근성 취약대상 27대상을 선정하여 ‘태양광 LED 위치표시등‘ 38개를 설치했으며 추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송수구지도’를 제작,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