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합천군, 농어업인수당 신청·접수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오는 3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2023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농·어업경영체 경영주 또는 공동경영주다. 단, 2022년 농외소득 3700만원 이상인 자, 관련법 위반자, 보조금 부정수급자 등은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당은 농협 채움카드 포인트 30만원 혹은 선불카드 30만원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합천군은 6월 중 지원자격 및 요건 검토, 이의신청 접수 및 확인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해 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된 수당은 7월 15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10월까지 농어업·농어촌 관련 공익기능 증진교육 이수 및 마을 공동체활동에 참여해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환수된다.
◇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디지털미디어 피해 예방 프로그램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놀고! 배우고! 나누고!’는 스마트폰 과의존의 위험성을 인식해 올바른 사이버 문화를 습득하고, 대안활동(체크쿠키와 초클릿만들기)을 체험함으로써 미디어 과의존에 빠지기 쉬운 청소년의 인식변화와 올바른 사용, 중고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올바른 인성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가고등학교 조리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체크쿠키만들기를 함께 진행하며 청소년 시기를 같이 보내는 또래들과의 추억도 쌓고, 지도자가 되는 직업체험의 기회가 마련됐다.
청소년은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점검하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방법을 알아보고 대안활동을 체험하면서 스스로 스마트폰 의존도를 줄여 자기조절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
◇ 합천군, 전략작물직불제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 신청 접수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오는 5월 31일까지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수급 안정을 위한 '전략작물직불제·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전략작물직불제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논으로 이용되는 농지에 1㏊당 겨울철 식량작물과 사료작물 재배 시 50만원, 여름철 두류와 가루쌀은 200만원, 식용 옥수수는 100만원, 하계조사료는 430만원의 직불금을 지급한다.
특히 겨울철에 밀이나 조사료를 재배하고, 여름철에 두류나 가루쌀을 재배하는 이모작의 경우에는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은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논에 벼 대신 타작물 재배 시 1㏊당 50만원에서 250만원이 지급되며 신청면적에 따라 지원단가는 추후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전략작물직불제 지급대상 품목을 포함하여 일반작물, 풋거름작물, 휴경도 신청 대상이 된다.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은 농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논에 벼 대신 타작물 재배 시 1㏊당 일반작물·하계조사료·풋거름작물·휴경은 공공비축미 300포대, 두류는 150포대를 배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