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태화강 파크골프장 준공…4개 구장·36홀 규모
[울산=뉴시스]15일 울산 남구 태화로터리 인근 태화강 둔치에서 태화강 파크골프장 준공식이 개최된 가운데 김두겸 울산시장과 서동욱 남구청장, 이정훈 남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남구파크골프협회 최필봉 회장 등이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울산 남구 제공) 2023.06.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준공식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서동욱 남구청장, 이정훈 남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남구파크골프협회 회원과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태화강 파크골프장은 총 사업비 8억5000만원이 투입된 가운데 2만9457㎡ 면적의 부지에 4개 구장, 36홀 규모로 조성됐다.
기존의 노후된 파크골프장과 무허가 시설을 철거한 뒤 정식 경기장 규격으로 새로 건립했다.
파크골프는 몸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적정한 활동량을 보장할 수 있는 운동으로 노인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니 골프와 유사한 방식으로 흥미 있게 운동할 수 있어 동호인이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라고 남구는 설명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태화강 파크골프장에 이어 야음테니스장 전천후구장 건립, 두왕테니스장 코트 교체 등 다양한 체육시설 인프라를 구축해 생활체육을 활성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