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연천군,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 등
【연천=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이 15일 일산 킨텍스 2전시장 10홀에서 시작된 '2017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있다. 2017.06.15.(사진=연천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경기 연천군은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2전시장 10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
이번 행사는 명품특산물관을 비롯해 지자체 비즈니스관, 명품특산물 향토기업관, 이벤트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현장 판매 뿐만 아니라 판로개척 및 판매활성화 프로그램 등 농산물 생산업체와 기업 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교류의 장이다.
군은 사과, 인삼열매가공품, 상황버섯, 발효음료, 들기름 등 연천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도 병행한다.
◇연천군 보건의료원, 여성전용 금연클리닉 운영
경기 연천군 보건의료원은 여성흡연자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금연을 하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이용하는 여성흡연자의 비율은 낮은 것을 감안하여 여성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보건의료원은 여성흡연자 중 대부분이 이들에 대한 편견과 직장업무로 인하여 금연의지가 있어도 금연클리닉을 찾기가 어려움을 호소하여 여성전용 금연상담실을 마련했다.
등록자에게는 6개월간 금연상담 및 금연보조제를 무상 제공하며 등록기간동안 금연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폐기능 측정, CO측정, 혈압측정 니코틴의존도 평가, 1:1 개인별 맞춤 상담을 실시한다.
그밖의 궁금한 사항은 연천군 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031-839-4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