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 시, 2023년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등
동두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접수기간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신청은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동두천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의 근로능력 있는 주민으로서, 가구별 재산(주택, 토지 등)이 4억원 이하이며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자이다.(단 1인 가구의 경우 기준중위 소득 120% 이하)
참가 신청자는 소득조회 및 재산조회 등 10여 건의 선발요건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사업기간은 1월 2일부터 4월 26일까지 4개월간으로, 1일 5시간 근무하고 임금은 시간당 9620원이 지급된다.
기타 공공근로 관련 문의는 동두천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031-860-236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동두천시보건소 "동남아 방문 시 지카바이러스 감염 주의" 당부
동두천시보건소는 최근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동남아 지역 등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시민들은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4일 당부했다.
올해 현재까지 국내 확진된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모두 2명으로 각각 필리핀, 태국 방문 후 확진된 사례이다.
국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는 매년 10명 내외로 해외 유입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해외 방문 감소로 환자 발생이 거의 없었으나 올해 다시 발생하고 있다.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은 지카바이러스에 감염된 숲모기에 물린 후 2주 이내의 잠복기를 거쳐 발진, 발열, 결막충혈, 관절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모기에 의한 감염 외에도 성접촉, 수혈 등을 통해서도 감염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