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여수소식]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 1억 2000만원 지원 등

등록 2022.05.23 11:47: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생존 수영 연습하는 초등학생. *재판매 및 DB 금지

생존 수영 연습하는 초등학생.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 1억 2000만원 지원

전남 여수시가 해양 안전사고 시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해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에 올해 1억 2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31개 초등학교 4292명이며, 학교별로 사업 기간을 자율적으로 정해 추진한다.

보조금은 학생 수에 따라 50만~1900여만 원까지 지원되며, 수업에 필요한 강사료, 수영장 입장료, 차량 임차료 등에 사용된다.

'생존수영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이론학습 위주로 이뤄졌으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돼 현장학습을 진행하게 됐다.

각 학교별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조이스포츠센터, 망마수영장 등 인근 수영장을 직접 방문해 구명조끼 착용법, 타인 구조 연습, 생존수영법 등 교육을 받게 된다.

여수시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 5년 중기계획으로 지적도면 정비

여수시가 올해부터 5년 중기계획으로 ‘지적도면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지적도면은 1910년대 작성한 축척 1200분의 1의 '지적도'와 1920년대 작성한 6000분의 1 '임야도'로 나눠지는데, 경계가 벌어지거나 겹치는 등 불일치로 민원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시는 불일치가 심한 지역을 대상으로 지적 현황측량을 실시하고, 도면상 경계와 실제 이용 상태를 분석해 지적도면을 바르게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화양면 일대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권역별로 정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신건강 마음학개론 토크콘서트 ‘내마음 체크인’ 26일 개최

여수시는 자살 위험 극복을 위해 26일 오후 2시 여수시청 문화홀에서 ‘마음학개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마음또바기 심리상담센터 고진아 센터장이 출연해 ‘우울, 스트레스와 자살사고의 연관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여수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당일 오후 1시부터 정신 건강사업에 대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토크콘서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그림그리기 행사’ 개최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회원기관 어린이 50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그림그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냠냠, 건강하게 먹어요!’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회원기관에서 참여하게 된다.

참가 어린이 전원에게는 7월 중 소정의 상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참가 방식은 센터에서 배부한 도화지에 어린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실천했던 경험을 자유롭게 그리면 된다.

‘냠냠, 건강하게 먹어요!’ 그림그리기 행사는 2020년 ‘아침밥이 좋아요!’, 2021년 ‘코로나19 이겨내자!’에 이어 센터에서 3년째 진행하고 있는 특화사업이다.

여수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추진 및 지역별 희망자 모집

여수시가 온실가스 저감과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주택, 공공건물 및 상업, 공장건물 등에 태양광, 태양열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공모사업에 선정 시 대상자는 설치비용의 9%에서 최대 20%까지만 부담하면 된다. 매달 평균 5만~6만원의 전기요금 절감이 예상되며, 자부담 회수 기간도 2~3년으로 짧아 주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이다.

여수시 쌍봉동, 시전동, 여천동, 월호동 일원의 주택, 공공건물, 상업 및 공장건물 등 해당 지역의 건물 소유자면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1차 6월 3일까지, 2차 6월 30일까지 건물 소재 동주민센터로 본인이 직접 또는 이 통장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비 서류 등 자세한 안내는 여수시 지역경제과 에너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최종 평가 후 대상자를 선정해 2023년 3월부터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컨소시엄 주관업체로 ㈜신호엔지니어링을 선정하고, 2021년 대교, 국동 권역 327개소, 2022년에는 여서, 문수, 미평 권역 340개소에 태양광·태양열 설치를 지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