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코로나 우울감 탈출"
[장수=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장수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계면의 천변 일원에서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장수군 제공).2022.06.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장수=뉴시스] 한훈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을 겪는 군민을 위로하기 위해 걷기행사를 열었다.
장수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계면의 천변 일원에서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걷기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쌓인 우울감을 해소하고 주민의 일상생활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마을 걷기 동아리 회원과 주민, 학령전기 아동 등뿐 아니라 장수군 자원봉사센터도 함께했다.
행사는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천변 코스 걷기, 보물찾기, 포토존 감성사진촬영, 체험부스(페이스페인팅) 순서로 진행됐다. 걷기코스는 1코스와 2코스로 나눠 운영됐다. 두 코스 모두 3km로 완주 시에 추가 상품을 증정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행사를 실시해 지역사회에 걷기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