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중구, 2022년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 등
울산 중구청 전경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가 올해 6월 정기분 자동차세 6만986건, 78억 7500만 원을 부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부과된 자동차세는 지난해 6월 부과금액 82억 9700만 원 대비 5.1% 감소한 금액으로, 중구는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는 연세액 납부 증가로 부과 금액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자동차세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연세액을 일시에 신고·납부한 차량은 과세에서 제외된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은 16일부터 30일까지이며, 전국 모든 은행과 우체국에서 납부가 가능하다.
◇중구보건소, '튼튼관절 명품근육'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 운영
울산 중구보건소가 오는 12월 말까지 지역 내 경로당 50곳에서 어르신 1500여명을 대상으로 ‘튼튼관절 명품근육’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튼튼관절 명품근육’ 어르신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구보건소는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대한노인회 중구지회, 중구체육회, 울산치어리딩협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전문 운동강사들은 지역 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올바른 신체활동 지식·실천 방법을 안내하고 안마 도구, 바운드라켓 등 다양한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