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울산시교육청, 교육기자단 위촉식 등
울산시교육청 전경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 공감회의실에서 제2기 울산교육기자단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수여, 교육감 인사말씀, 기자단 활동 안내, 임원진 구성,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울산교육기자단은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울산지역 학부모 및 울산시민을 25명으로 구성했다. 2024년 3월까지 교육 현장 곳곳을 누비며 생동감 있는 소식과 미담을 취재하여 교육홍보관 홈페이지에 기사를 올리고 SNS를 통해 공유하는 등 울산교육 정책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기사 작성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와 활동비를 지급하고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교육기관 탐방 및 각종 교육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25회 울산시교육감기 태권도대회 개최
울산시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문수실내체육관에서 제25회 울산광역시교육감기 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울산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학생선수 저변 확대와 우수·신인선수 발굴을 목적으로 11체급 418명의 초·중·고 학생이 참가한다.
초등 저학년부터 참가하는 교육감기 태권도대회는 신인발굴의 장을 여는 견인차 역할을 해왔으며 현 국가대표 송다빈, 서건우, 남민서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를 배출하는 산실이기도 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