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함월노인복지관, 선배시민대학 졸업식 등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 함월노인복지관은 14일 선배시민대학 졸업식을 열었다. 2022.07.14. (사진=함월노인복지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 함월노인복지관은 14일 선배시민대학 졸업식을 열었다.
선배시민대학은 노년의 경험과 지혜를 통해 사회통합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배 시민을 양성하고자 울산 중구청의 지원으로 올해로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5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2시간씩 총 10회에 걸쳐 선배시민 인식, 선배시민 소통, 선배시민 실천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은 10회기 동안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수료증 전달,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중구, 울산 50+인생학교 참여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울산시 중구가 14일 울주군 배냇골 청소년 수련원에서 울산 50+ 인생학교 참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50+ 인생학교의 의미와 교육 방향을 살펴보고 분임토의를 통해 은퇴 시기의 관계 형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와 함께 건강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드럼연주반, 색연필그림반 등 다양한 학습동아리를 결성하고, 오는 11월 울산 50+ 인생학교 성과공유회에서 멋진 공연과 전시 등을 선보이기로 약속했다.
이어 배냇골 숲속을 산책하고 명상을 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