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부경대, 인도네시아 8개 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등
[부산=뉴시스] 부경대는 파티무라주립대학교 등 인도네시아의 8개 대학과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경대와 협정을 체결한 인니 대학은 파티무라주립대와 보고로농업대, 마타람대, 마카사르주립대, 파당주립대, 스마랑주립대, 수라바야주립대, 족자카르타주립대 등 8곳이다.
이번 협정에 따라 부경대는 인도네시아 대학들과 4차 산업혁명 시대 및 급격한 디지털 기반의 사회환경 변화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미래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아세안 대학 간 교육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편 부경대 학부와 대학원 과정 등에는 58명의 인도네시아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 대학은 총 62개국 265개 대학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부경대, '2022 PKNU 진로·취업박람회' 개최
부경대는 9일 오후 1시부터 부산 남구 대연캠퍼스 체육관에서 '2022 PKNU 진로·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기업관에는 13개 기업이 부스에서 각 기업 채용정보와 인재상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하고, 현직자관에서는 30여개 기업 현직자들이 각 부서에서 취업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관에는 도로교통공단, 부산관광공사, 부산교통공사, 부산시설공단,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항만공사 등 공기업을 비롯해 동원그룹, 골든블루, 넥센, 벡스코, 삼호산업, 한국콩스버그마리타임, 화승코퍼레이션 등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이 참여한다.
현직자관에서는 부경대를 졸업하고 삼성전자, 삼성전기, 종근당, 한전KPS, 현대자동차, GS리테일 등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부경커리어멘토단이 직접 취업 노하우를 알려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