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JDC, 임직원 대상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등
이번 행사는 이사장, 상임감사를 비롯한 모든 임원이 참여해 ‘청렴은 나부터, 당신의 청렴을 응원합니다’라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청렴의식 고취 및 청렴생활실천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JDC 베스트 조직문화 실천과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과제를 사내에 홍보하고, 부서별로 찾아가는 청렴 소통 등 건강한 조직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양영철 이사장 등 임원들은 ‘청렴 생활 실천, JDC의 미래입니다’라고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출근길 직원들을 맞이하면서 직원들에게 청렴 메시지가 부착된 비타민을 배부했다.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황석연)는 지난 26~27일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진로나침반 프로그램 in 서귀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청년 진로교육의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해 도내 청년(19~39세)들을 모집, 서귀포시에서 진행한 내일센터의 첫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신청자를 모집, 최종 20명을 대상으로 ▲개인 성향 정량진단 ▲분야별 전문가와의 만남 ▲진로분야 선택강의 ▲나만의 관심 분야 찾기 ▲나만의 진로 로드맵 만들기 등 총 14시간의 교육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자기다움’을 바탕으로 20~30대 연령에 따른 진로 고민, 취·창업 고민, 재직자의 진로 재설계에 대한 고민 등을 해소하기 위해 서로 토론하고 전문 코치들과 상담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