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연말 홈파티족 겨냥 마케팅 총력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벽배송으로 신선 식재료를 판매하는 마켓컬리는 이달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파티용 가정간편식과 함께 디저트류를 강화한 홈파티 기획전을 선보였다.
특히 메뉴 구성이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일반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코스요리와 같이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한 번에 선택 가능한 '풀코스 다이닝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라자냐, 양갈비 등 메인 요리는 물론 유명 베이커리의 디저트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예약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약 2인 기준 5만원대의 가격으로 푸짐한 한 상 차림이 가능하다.
대형 할인마트도 연말을 맞아 홈파티족을 위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마트는 오는 27일까지 가정간편식 PB 브랜드를 내세운 '피코크 홈파티 상품 할인 대전'을 진행한다. 전국 145개 점포 및 이마트몰에서 피코크 티라미수, 바비큐 폭립, 피자, 칵테일 음료 등 홈파티 상품 48종을 일부 카드로 구매시 20% 할인해준다.
홈플러스는 27일까지 전국 142개 점포에서 킹크랩, 스테이크, 와인 등 연말 홈파티 먹거리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러시아산 활 레드 킹크랩을 마리(2㎏ 내외)당 9만9900원에, 미국산 활 랍스터를 마리(450g 내외)당 1만2900원에 판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는 칠면조 요리를 테이크아웃으로 선보이는 '터키 투 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이크아웃을 기본으로 하지만 추가 비용 지불시 배달도 가능하다. 가격은 세금 포함 16만원이다.
셰프를 집으로 초대해 쿠킹클래스와 함께 홈파티를 준비하는 서비스도 생겨났다. 케이터링 어플리케이션인 비행접시(플라잉디쉬)는 소중한식탁, GD홈라이스, 도스타코스 등 국내 유명 케이터링, 도시락 업체들과 협력해 상품을 공급하는 O2O 서비스이다. 각종 케이터링 서비스 중개부터 홈파티 완조리 상품까지 앱으로 간단하게 주문할 수 있다.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6캔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프링글스 미러볼'을 증정한다. 5000개 한정 수량으로 전국 할인점과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라벨과 용량에 따라 4종류로 구성됐으며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700㎖ 패키지는 병을 무드 등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LED 램프, 전등갓이 포함돼있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ACTIVIA)'는 액티비아 요거트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 레시피를 소개하고 대형할인점 중심으로 '미니트리 만들기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 특별한 외식 장소를 정하지 못했거나 홈파티를 계획하고 메뉴를 고민하고 있다면 온라인과 마트, 케이터링 서비스 등을 통해 근사한 홈파티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