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LG V50 ThinQ 인기, 듀얼스크린 덕? 뛰어난 성능·안정성이 비결

등록 2019.05.29 08:07: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출시일 늦추면서까지 지켜낸 완성도…고객신뢰 UP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대 이상 팔려 초도물량 완판

LG V50 ThinQ 인기, 듀얼스크린 덕? 뛰어난 성능·안정성이 비결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LG V50 싱큐(ThinQ) 인기몰이가 지속되고 있다. LG V50 ThinQ는 지난 10일 국내 출시 후 일주일만에 10만대 이상 팔려나가며 초도물량을 완판한데 이어 꾸준한 인기를 끌며 5G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LG V50 ThinQ의 한국시장 출시일은 원래 지난 4월19일이었다. 그러던 중 4월초부터 시작된 국내 5G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터져나오자 LG전자는 출시일을 전격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업계에서는 예정된 출시일을 늦추면서까지 지켜낸 5G 서비스 완성도가 고객의 신뢰를 높이며 LG전자 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고 분석한다.

LG V50 ThinQ의 이 같은 인기는 듀얼스크린이라는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사용자경험의 공이 크다. 듀얼스크린은 스마트폰 화면을 덮는 플립(Flip) 형태로 일반 스마트폰 커버처럼 끼우기만 하면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이를 펼치면 6.2인치 ‘LG 듀얼 스크린’ 화면은 왼쪽에, 6.4인치 LG V50 ThinQ 화면은 오른쪽에 위치하게 된다. 스마트폰 본체의 배터리로 구동되기 때문에 별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하지만 듀얼스크린의 신기함보다 LG V50 ThinQ의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이지속적인 인기의 비결이라는 분석이다.

◇성능: 퀄컴 AP ‘스냅드래곤 855’과 5G 모뎀칩 ‘X50’ 조합

실제로 LG V50 ThinQ는 국내 유일의 퀄컴 칩셋을 탑재한 5G 스마트폰이다. 기존 대비 정보처리 능력을 45% 이상 향상시킨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곤 855’와 국제통신협회 3GPP의 최신버전을 적용한 퀄컴의 첫 5G모뎀칩(X50 5G)을 탑재했다.

◇안정성: 전작대비 표면적 2.7배 커진 강력한 쿨링 시스템과 4000mAh 대용량 배터리

5G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4G와 5G 신호를 동시에 찾아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많다. 또 빠른 속도 때문에 AR/VR 등 콘텐츠와 4K 고해상도 영상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처리해야한다.

LG전자는 이 때문에 대용량 배터리와 강력한 방열 시스템을 탑재해 고객들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5G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LG V50 ThinQ는 배터리 용량을 전작 대비 20% 늘렸고, LG G7 대비 표면적이 2.7배 커진 방열 시스템 ‘쿨링 파이프’를 탑재해 빠르게 열을 낮춰준다.

◇카메라: 전후면 아웃포커스 동영상 지원… VCX 1~3위 싹쓸이하며 LG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 인정

지난해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펜타(5개)카메라는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LG V50 ThinQ 5G는 세계 최초로 전·후면 카메라 아웃포커스 동영상 기능을 적용했다. 화각과 심도가 서로 다른 여러 개의 렌즈가 거리와 깊이 차이를 분석하기 때문에 촬영자의 시점 그대로를 담는 듯한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다. 따라서 인물이 움직이더라도 초점이 인물에만 고정되기 때문에 마치 영화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LG V50 ThinQ 인기, 듀얼스크린 덕? 뛰어난 성능·안정성이 비결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일상을 남기려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 그대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Cine Video)’ ▲원하는 지점을 흔들리지 않고 줌 인·줌 아웃하는 ‘포인트줌(Point Zoom)’ ▲전문가처럼 화질 요소는 물론 고해상도 마이크 성능까지 조절하는 ‘전문가 촬영모드’ 등 더 예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LG V50 ThinQ의 카메라도 세계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세계 권위의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VCX-Forum, 이하 VCX)’이 실시한 스마트폰 카메라 종합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LG G8 ThinQ와 1점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촬영한 화질은 최고 점수를 받으며 야경에 강한 면모를 과시했다.

◇오디오: 하이파이 쿼드DAC, DTS:X 로 몰입감 높여주는 고품격 사운드

LG만의 고품격 사운드는 5G 시대에서 영화와 게임의 몰입감을 한층 더 높여준다는 평가다.

영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기업 메리디안과 협업한 명품 사운드와 32비트 고해상도 음원도 손실 없이 재생하는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채용해 깨끗한 효과음과 웅장한 배경음악으로 마치 고성능 오디오를 통해 듣는 듯 한 느낌을 준다.

고급 이어폰이나 전용 콘텐츠 없이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 기술을 외부 스피커로도 구현했다. 중저음을 강화하는 ‘붐박스 스피커’는 사운드의 타격감과 박진감을 더한다.

◇디자인: 카툭튀 없이 유리 조형물 같은 매끈한 디자인

LG V50 ThinQ 5G는 매끈한 조형미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전면 강화유리는 가장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곡률을 적용해 손에 쥐었을 때의 편안한 느낌을 극대화한다. 후면은 카메라 모듈부 돌출이 전혀 없고 지문 인식 센서도 최소한의 촉감으로 위치만 알려준다. 무게도 183g으로 다른 5G 스마트폰 보다 15g 더 가볍다.

LG전자 관계자는 “LG V50의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5G 서비스를 즐기는데 최적”이라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