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길어진 집콕…홈트레이닝에 좋은 '애슬레저' 패션 아이템

등록 2021.08.09 0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현행 거리두기 연장…홈트레이닝 수요 증가 전망

일상복·운동복 경계 넘는 '인도어 애슬레저' 주목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홈트레이닝족(홈트족)이 증가하고 있는 24일 오후 서울 성동구의 한 대형마트에 운동기구들이 진열돼 있다. 2020.12.24.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홈트레이닝족(홈트족)이 증가하고 있는 24일 오후 서울 성동구의 한 대형마트에 운동기구들이 진열돼 있다. 2020.12.2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정현 기자 =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꺾이지 않으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패션업계에선 최근 집에서 입기 좋은 일상복과 운동복을 겸할 수 있는 '인도어 애슬레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스크린골프를 집에서 즐기려는 '골린이'를 겨냥한 아이템도 주목할 만하다.

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ABC마트, 코오롱FnC 등은 운동경기(애슬래틱, athletic)과 여가(레저, leisure)를 합친 말인 '애슬레저'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애슬레저 룩은 일상에서도 편안한 스포츠웨어 차림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수요가 계속 늘어왔다. 보통 하의를 스포츠웨어로 선택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애슬레저 룩으로 꼽히는 아키클래식 쿨 냉감 티셔츠를 입은 모델. (사진=ABC마트 제공). 2021.08.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애슬레저 룩으로 꼽히는 아키클래식 쿨 냉감 티셔츠를 입은 모델. (사진=ABC마트 제공). 2021.08.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표적인 아이템이 여성 레깅스다. ‘아디다스 타이츠’는 신축성 있는 면 소재로 제작된 유연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룩과 부드러운 핏을 제공한다. 스타일과 편안함의 조화로 레저 활동부터 일상까지 다양한 활동 시 자신 있게 착용할 수 있다. 새로운 색상으로 업데이트된 트레포일 그래픽으로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골프웨어 왁(WAAC) ‘펀칭 믹스 플리츠 큐롯스커트’는 이태리 직수입 유로 저지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활동성은 물론 부드러운 감각이 장점이다. 이면의 신축성이 우수한 속바지를 적용하고 허리 라인 전체에 탄탄한 허리 밴딩으로 집콕 애슬레저 룩의 포인트를 준다.

남성은 조거 팬츠나 기능성 반바지(숏팬츠)를 염두에 두면 좋다. ‘맨 나이키스포츠웨어 우븐 랜드 쇼트 플로우’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안감과 경량의 우븐 소재로 활동성을 확보했다. 뒷면 포켓에 물빠짐 구멍이 있어 물놀이를 자주 하는 여름 날씨에 제격이다.

함께 착용하기 좋은 티셔츠 역시 기능성으로 찾는 소비자가 많다. ‘아키클래식 쿨 냉감 티셔츠’는 시원한 조직감으로 구성된 쿨링 소재를 활용했다. 통기성과 쿨링감을 확보해 격한 운동까지 소화할 수 있으며 뛰어난 경량성으로 간편하게 입을 수 있다. 넓은 품(루즈핏)을 디자인해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왼쪽부터 골프웨어 왁(WAAC) ‘슬로건 로고 양말’, ‘펀칭 믹스 플리츠 큐롯스커트’, ‘하이넥 7부 티셔츠’. (사진=코오롱FnC 제공). 2021.08.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왼쪽부터 골프웨어 왁(WAAC) ‘슬로건 로고 양말’, ‘펀칭 믹스 플리츠 큐롯스커트’, ‘하이넥 7부 티셔츠’. (사진=코오롱FnC 제공). 2021.08.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왁 ‘하이넥 7부 티셔츠’도 관심 가져볼 만한 상품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에 자외선 차단, 흡습속건, 경량성이 우수한 기능성 소재 '둘 파인 멀티(Dull Fine Multi)'를 써 쾌적함을 유지시킨다. 7부 기장으로 편안한 착용감에, 소매단과 가슴판의 도트(dot, 점) 패치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집에서 운동기구를 들거나 요가를 하는 사람이 늘면서 가벼운 착용감의 신발도 인기다. ‘써코니 엔돌핀 프로’는 카본 소재 사용으로 가벼울 뿐 아니라 안정감 있는 파워런 PB 미드솔을 적용해 통통 튀는 탄성으로 추진력을 강화했다.

운동을 할 때는 발을 보호하는 두께감 있는 양말의 선택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왁 ‘슬로건 로고 양말’은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스판 소재로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한 입구 부분의 탄탄한 립조직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하며, 도톰한 바닥면의 파일 구조로 충격을 줄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