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이천시, 학생승마체험 모집 등
[이천=뉴시스] 지난해 이천시 학생들이 승마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이천=뉴시스]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는 성장기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2023년 학생승마체험'에 참여할 학생들을 오는 22일까지 온라인 및 학교를 통해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체험은 일반 392명, 재활 32명, 생활승마 10명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생활·재활승마 참가 비용은 시가 전액 지원한다. 일반승마 참여자는 32만원 가운데 9만6000원만 부담하면 된다.
승마체험은 지역 내 유소년 전문 승마시설 4개소(솔밭승마클럽, HK승마스쿨, 청초원승마장, 파밀리에승마장)에서 총 10회 실시한다. 1회당 1시간(기승시간 30분 이상)에 걸쳐 이론 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의 강습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경기도학생승마체험 예약시스템(http://ghorsepark.co.kr) 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승마장과 요일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며, 재활(장애학생), 생활(사회공익) 승마체험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신규 신청자 우선이다. 신규 신청자가 부족할 경우 기존 체험자를 시스템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다.
[이천=뉴시스] 이천시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 안내문
◇이천시 ‘청년동아리 활동지원 공모사업’ 공개모집
이천시는 청년들의 창의성이 담긴 다양한 아이디어 실행을 지원하고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창업·진로탐색, 생활취미, 문화예술, 봉사활동, 토론(청년이슈, 인문학), 현실적·도전적 사례의 기타 공익활동 등 청년 주도의 다양한 주제별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또한 지난해와 동일하게 5개 팀 내외 선정하며 팀별 활동비는 200만원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천에서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직장, 학교 등)이 있는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동아리는 최소 5인 이상이어야 하고, 신청 시에는 동아리명으로 개설한 고유번호증을 필요로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일반공고를 참고하거나 청년아동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