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광주(경기)소식]시,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등

등록 2023.04.14 15:01: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광주(경기)=뉴시스] 광주시청

[광주(경기)=뉴시스] 광주시청


[광주(경기)=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올해 자가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 등) 설비 설치에 대한 주택지원 보조금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5일부터 신청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주택지원사업은 주택 소유주가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때 설치비의 일부를 보조해주는 사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 '2023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사업(주택지원)'과 연계해 국도비 보조금 외에도 오는 11월 말까지(발급일 기준) 한국에너지공단의 설치확인서를 발급받은 세대에 시비를 추가로 지원한다.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을 선택, 계약 체결 후 오는 25일부터 신청서류를 그린홈을 통해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광주시, 올해 대형운전면허자격증 취득프로그램 운영

광주시는 중장년층의 관심 분야인 대형운전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역 내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대형운전면허 자격증 취득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 대상은 운전면허증(1, 2종 보통 / 발급 1년이상)을 소지한 만 40~59세 중장년층 구직자다. 교육은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참가신청서를 준비해 시청 3층 일자리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운전학원에서 하게 되며, 교육 1일 차에는 대형자동차 운전 및 구조적 특징, 교통사고 실태 및 인명 존중, 사각지대와 운전 등 학과교육(3시간), 2일 차에는 전문 강사가 탑승하는 동승 교육으로 운전 장치 조작, 경사로 운전, 모퉁이 통행 등의 기능교육(5시간)이 진행된다. 끝으로 기능교육(5시간)은 직전 동승 교육에 대한 숙달 과정으로서 단독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구직에 성공하지 못한 참여자들을 위해 집중 취업 알선,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해서 중장년층 구직자들을 관리해갈 계획이다.

◇광주시, 2023년 상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광주시는 어린이집 통학버스 신고가 의무화됨에 따라 이용 아동의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은 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가 관계 법령과 규정을 준수해 운행할 수 있도록 매년 상·하반기마다 시행하는 차량안전점검이다.

점검항목으로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운영자, 운전자, 동승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하차 확인 장치 및 운행기록 장치 설치 여부▲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운행기록 작성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유도하고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요청 및 정기 점검 시 재 점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