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18~29일, 화성시 거주 노인 대상
복지관 이용회원도 모집…18일부터
[화성=뉴시스]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 전경(사진=화성시 제공)[email protected]
[화성=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화성시가 내년 1월 개관하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이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자격은 화성시에 주소를 둔 노인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다.
모집분야는 노노케어, 지역환경개선활동, 공공시설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공익활동형’과 취약시설 사회공헌지원, 보육시설관리 지원을 수행하는 ‘사회서비스형’으로, 모집인원은 각각 350명과 100명이다.
복지관은 또 내년 개관에 앞서 오는 18일부터 이용회원을 모집한다. 봉담읍, 진안동, 병점1동, 병점2동, 반월동, 기배동, 화산동 총 7개 읍면동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노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송산동에 위치한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은 물리치료실, 쉼터, 당구장, 탁구장, 장기·바둑실, 서예미술실, DIY공예실, 노래방 등을 갖추고 있다. 외국어, 정보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노인복지프로그램과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회원 등록 및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는 화성시정조효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정조효노인복지관(031-898-983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