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민 인권대상' 후보·'인권 작품공모전' 출품작 모집
공모 마감 5월31일까지
[수원=뉴시스] 인권대상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2024.03.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가 15일부터 인권신장을 위해 공헌한 '경기도민 인권 대상' 후보자와 인권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인권 작품공모전' 출품작을 모집한다.
제3회 경기도민 인권 대상' 후보자 추천은 도민 누구나 가능하며, 추천 대상은 ▲인권 일반 ▲장애인 ▲노인 ▲여성 ▲아동·청소년 ▲이주민·외국인 등 모두 6개 분야에서 인권신장을 위해 헌신한 사람이다.
도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 1명씩 모두 6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과 상패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제3회 경기도 인권 작품공모전'도 개최한다. '인권 친화적 공동체 문화조성 및 확산'을 주제로 ▲만화(웹툰) ▲포스터 ▲운문(시) 등 모두 3개 분야를 모집한다.
인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1인이 모든 분야를 합산해 2개 이하의 작품을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도는 1차 실무심사와 2차 작품 선정심사원회 심사(70%) 및 직원 설문조사(30%)를 거쳐 공모 분야별로 대상 1건, 최우수작품 1건, 우수작품 2건씩 모두 12건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분야에 따라 35만~15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각종 인권 행사와 인권 교육자료 등 경기도 인권 정책 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경기도민 인권 대상'은 유공자의 공적조서 등 서류를 전자우편([email protected]), 우편(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 경기도청 9층 인권담당관), 방문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경기도 인권 작품공모전'은 참가신청서, 동의서 및 서약서, 공모작을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마감은 오는 5월31일까지이며, 결과발표는 8월 경기도 누리집(gg.go.kr)을 통해 공개된다.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경기도 인권담당관(☎031-8008-3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순흥 경기도 인권담당관은 "이번 공모를 통해 배려하고 존중하는 인권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