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오송 화장품·뷰티 산업엑스포 23~27일 개최
【청주=뉴시스】천영준 기자 =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청주 KTX 오송역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엑스포에 참가한 해외 바이어가 수출 상담을 하는 모습. 2018.10.21.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청주=뉴시스】천영준 기자 = '2018 오송 화장품·뷰티 산업엑스포'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청주 KTX 오송역 일원에서 '세계의 아름다움, 오송에 반하다'란 주제로 열린다.
이번 엑스포는 화장품·뷰티 기업의 수출을 돕는 B2B 중심의 비즈니스 엑스포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형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행사 첫날은 오송역 1층에 마련된 오픈 스튜디오에서 국내 유명 뷰티크리에이티브 디렉터파이와 민가든 등의 초청 강연이 열린다. 참가 기업들의 제품 설명회도 개최된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오송역 곳곳에서 아마추어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과 개그맨 팬 사인회, 메이크업, 헤어초크, 헤나 타투, 네일아트 등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과 화장품 산업의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글로벌 바이오 코스메틱 콘퍼런스도 마련된다.
기업과 전문가, 관련 학과 학생 등에게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딱딱한 분위기인 다른 전시회와 차별화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화장품·뷰티 축제의 장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엑스포는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