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누리집 전면 개편 오픈…13년 만에 새 옷 입어
사용자 편의성, 접근성, 가독성 중심 탈바꿈
고령 친화적 인프라 구축 통한 이용 만족도 제고
시민과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 기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가 17일, 13년만에 전면 개편한 누리집(https://www.gjcl.go.kr)을 오픈했다.(사진=거제시의회 제공).2024.01.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구동되는 사용자 중심 통합 플랫폼으로, 언제 어디서나 의회 주요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은 지난 2011년 이후 13년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노후화된 누리집의 불편함과 지속적인 시민들의 민원을 반영해 제작되었으며 거제시의회 대외적 이미지 향상과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의의를 두었다.
시민의 알 권리 보장과 정확한 공공정보 전달을 위해 가독성·콘텐츠 중심으로 의회 DB를 구성·배치하였고, 특히 고령층 이용자도 수월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직관적 디자인 및 편의성에 역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편된 누리집에서는 생방송 회의 시청부터 영상회의록, 새롭게 제작된 의회 홍보영상까지 영상을 통한 다양한 의정활동 확인이 가능하다.
의회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된 누리집이 시민과의 대표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