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테일러 스위프트·아이유 콘서트, 객석도 화려하네

등록 2024.03.04 13:41:03수정 2024.03.04 17:45:1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지난 주말 싱가포르·서울서 나란히 연 공연 객석에 톱스타들

스위프트 싱가포르 공연엔 블랙핑크 리사·샤이니 민호

아이유 지난 주말 공연엔 에스파 윈터·탕웨이 등

[도쿄=AP/뉴시스] 테일러 스위프트

[도쿄=AP/뉴시스] 테일러 스위프트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미국과 한국을 대표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들인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 콘서트가 나란히 초호화 관객을 자랑하고 있다.
 
4일 외신과 소셜 미디어 등에 따르면, 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리사는 전날 스위프트가 싱가포르 국립경기장에서 연 월드 투어 '디 에라스 투어' VIP 객석에 등장했다.

이번 '디 에라스 투어' 싱가포르 공연 오프닝을 맡은 미국 배우 겸 사브리나 카펜터와 나란히 대화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특히 리사는 스위프트 팬덤 '스위프티'가 콘서트장에서 교환하는 '우정 팔찌'도 차고 있었다. 또 리사는 '디 에라스 투어'의 하이라이트 구간 중 하나인 '돈트 블레임 미(Don't Blame Me)' 무대에선 춤을 추기도 했다.

지난 2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Indoor Stadium)에서 콘서트를 연 그룹 '샤이니' 멤버 민호도 같은 날 스위프트 콘서트를 관람했다.
[서울=뉴시스] 아이유 '홀씨' 뮤직비디오 중.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2.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아이유 '홀씨' 뮤직비디오 중. (사진 =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2.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스위프트가 스타들의 스타로 통하는 만큼 그녀의 공연은 객석에서 수많은 연예인들이 지켜보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간 일본, 호주 등지에서 '디 에라스 투어'를 객석에서 지켜본 스타 중 알려진 이들만 해도 케이티 페리, 리타 오라, 타이카 와이티티 그리고 스위프트의 연인 트래비스 켈시 등이 있다. 블랙핑크 또 다른 멤버 로제는 도쿄 첫날 공연을 관람했다. 유럽까지 이어지는 이 투어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이후에도 숱한 스타들이 계속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주말 국내 공연장 이슈는 아이유가 장악했다. 아이유가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에서 연 새 월드 투어 '2024 아이유 허 월드 투어 콘서트 인 서울(IU H. E. R. WORLD TOUR CONCERT IN SEOUL)' 객석에도 스타들이 함께 했다.
[서울=뉴시스] 탕웨이.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 2024.03.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탕웨이.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 2024.03.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개그맨 유재석·양세찬·박명수를 비롯 그룹 '에스파' 윈터, 그룹 '엑소' 디오, 정채연 등이 다녀갔다. 오나라, 박은빈, 이주영, 강미나, 최유정 등의 목격담도 나왔다. 아이유의 연인 이종석도 첫째날 객석에서 응원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이유의 팬이라며 그녀의 새 앨범인 미니 6집 '더 위닝' 수록곡 '쉬(Shh)…' 뮤직비디오에도 나온 중화권 톱스타 탕웨이는 두 번째 날 콘서트를 관람했다. 또 같은 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아이유의 사인이 담긴 이번 음반 사진을 올리면서 "서머(탕웨이 딸)가 엄마보다 아이유 언니가 예쁘다고 했다"고 적었다.

이번 아이유의 콘서트 게스트도 화제였다. 첫째 날은 '쉬…' 피처링을 한 혜인이 속한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가 나왔고, 두 번째 날엔 대세 그룹 '라이즈' 멤버들이 함께 했다. 이번 아이유 콘서트는 9~10일 같은 장소에서 두 차례 더 열린다. 객석 스타들에 대한 목격담과 게스트 화제성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