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글로벌도시재단,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부산 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는 16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해
[부산=뉴시스]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오는 16일까지 '2024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부산시 제공) 2024.05.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아카데미는 부산지역 청년들의 글로벌 트렌드 이해, 국제 업무 능력 향상, 그리고 세계적 경력 개발 등을 목표로 개최된다.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부산글로벌도시재단 교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2024 글로벌 역량키움 아카데미는 '뉴 웨이브(New Wave):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모든 것'을 주제로, 총 5개의 강좌로 구성했다.
아카데미에서는 청년들의 국제적 역량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제사회에서 부산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을 제시한다.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관광공사,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진으로 참여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국제적 상황에서 필요한 능력을 개발하고 세계적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대면 교육뿐만 아니라 내외국인들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24일 부산영어방송(BeFM 90.5) '부산월드와이드'를 통해 관련 내용을 송출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대학(원)생 등 부산지역 청년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부산글로벌도시재단 누리집에서 선착순 접수(50명)로 진행한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국제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청년들이 글로벌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허브도시로의 부산을 경험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